야생 고양이반의 음흉한 고양이 조조의 속셈은? 1권에서 혹시 조조가 다른 고양이들은 수정동굴에 내버려두고 혼자 튀려고 처음부터 수정동굴에서 내기를 하자고 제안했나 하고 의심을 했는데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조조가 갑자기 사라졌다. 내 의심이 맞나 싶으면서도 왜지 모르게 조조가 걱정이 되었다. 조조에게 무슨 큰일이라도 생긴건 아닌지 의심스럽다.왠지 동굴천장에 주렁 주렁 매달린 수정에 눈이 달린 것이 조조에게 또는 모두에게 일어날 큰일을 이야기해주는 것 같다.음흉한 고양이 조조의 정체가 밝혀지다 하지만 뒤에서 사라졌던 조조가 나타나자 그의 정체가 밝혀졌다. (무엇인지 반쯤 기대가 된다. 왜 반쯤 기대되냐면 이미 이책을 다 읽어 사실을 알고있기 때문이다) 수정고양이 반의 담임쌤인 털보선생님과 쌍둥이이자 그림자 고양이인 아리바바인 것이다. 간신히 아리바바에게서 빠져나온 고양이들은 이번에 그림자 고양이들의 왕 블랙캣(실제 이름은 데라)을 만나 이미 멸종한 생물들의 기억에 들어가보기도 한다. 고양이들이 들어가 본 기억 모두 슬프고 우울한 기억뿐이었다. 그때문인지 자꾸 보게 된다.교장쌤 고양이 구출에 나서다 결국 양말선생님(교장선생님)이 나타나 구해주긴 했지만 자꾸 연달아 안좋은 일만 벌어지니까 고양이들이 불쌍하게 느껴졌다. 물론 메산이와 1권에서 만났던 진짜 메산이(천년묵은 산삼)가 도와주긴 했지만 말이다. 고양이들은 진짜 메산이를 꼬맹이라 부르지만 나는 계속 진짜 메산이라 부른다. 혹시 3권에는 버들이, 러브레터의 수정목걸이 속에도 누군가 들어와 수정마법을 할수있게 도와주지 않을까?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안가는 사람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 메산이의 수정목걸이 안에 진짜 메산이가 들어가 메산이가 필요할때마다 진짜 메산이가 튀어나와 고와주는 것을 수정마법이라고 한다. 이 정도면 설명이 되었겠지. 진짜 메산이의 한계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내가 별걸 다 궁금해 하는 걸까? 수정동굴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천년을 살았다는 양말 고양이 교장 선생님의 진짜 이름은 스타파 앙코르 와트 버어만 은 머나먼 남쪽 앙코르 왕트에 있는 탑 이라는 뜻으로 앙코르 와트가 고향인 버어만 고양이란 뜻이란다. 털실뭉치를 닮은 고양이가 털보선생님으로 수정 고양이 반의 담임이다. 교장선생님은 흑과 백의 시대인 천년전 벌어진수정 고양이와 그림자 고양이의 전쟁에 참가했고 살아남았으며 지금 예언의 고양이를 찾아다니신다. 천 년전에 예언의 고양이는 언제 나타날까? 그리고 예언의 고양이가 출현하면 수정 고양이와 그림자 고양이 사이의 전쟁은 끝이나는 걸까? 예언에 나오는 태양의 고양이 는 누구이며, 태양의 고양이를 도와 황금시대 를 여는 고양이의 혼 은 누구일까?
고양이들이 펼치는 짜릿한 모험과 신비한 모험의 세계! 전체 5권으로 기획된 이 판타지 동화에, 작가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생태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메시지를 날것으로 전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에 자연스레 빨려 들어가게 합니다. 판타지 동화가 지닌 환상성과 신비로움을 속도감 있게 전개하고 있는데, 만만치 않은 주제의식을 놀랄 만큼 재미있게 풀어 내고 있답니다.
서구의 이분법적 세계가 아닌 상생과 조화라는 동양철학이 은은하게 밑바탕에 흐르고 그 위에 북구 신화와 이집트 신화에서 길어 올린 지혜와 철학적 사유를 농익은 솜씨로 풀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스릴 넘치는 모험과 신비의 세계에 빠져 책장을 넘기는 사이에, 상상력과 창의력의 거대한 그물 망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이 작품의 삽화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을 주제로 작업을 해 온 젊은 화가 김재홍 씨가 자신이 그림으로 추구하고 싶은 세계를 만났다며,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풍부한 표정을 담고 있습니다. 버마 고양이와 샴 고양이, 아비시니안 고양이와 리비아 들고양이, 노르웨이 숲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각 고양이들이 가진 특징을 잘 살려냈을 뿐만 아니라, 털끝과 수염 하나하나에까지 섬세한 묘사가 이루어진 작품입니다.
마법의 선물 은 도입단계인 1권보다 더욱 구체화되면서, 짜임새 있는 복선과 액자 속 이야기들(각국의 신화와 전설, 등장인물들의 숨겨진 과거들)로 흥미를 더합니다. 그리고 지은이는 빼어난 이야기 솜씨와 선명한 주제의식으로, 휘아새, 흰 호랑이, 서호납줄개 등 이미 지구상에서 멸종된 생물들의 최후를 정치한 상상력으로 재현하는 한편 그 바탕에 인간과 자연에 대한 진지한 사유의 길로 아이들을 이끕니다.
고양이의 혼
마법의 선물
조조가 수정동굴에서 사라졌어요
함정
사라진 종들의 무덤
노르웨이의 전사
바이킹의 이야기
고양이의 혼에 대한 공격이 시작되었어요
아포피스의 때
버들이가 민준이에게 편지를 썼어요
허깨비들
어머니들
우체통 고양이가 삼색이와 싸웠어요
카테고리 없음